지역


경기도 'DMZ OPEN 페스티벌' 공동조직위원장이신 최재천 교수님께서 DMZ에 대한 뜻 깊은 강연을 해주셔서 공유합니다.

DMZ를 아프리카 세렝게티 국립공원에 비유하며 세계가 주목하는 인류 공통의 자산이라고 말씀해주신 부분이 특히 와닿았습니다.

아픈 역사의 현장이지만, DMZ는 온대지역 중 생물다양성이 가장 잘 보존되어 있는 지역입니다.

독일의 통일이 아무도 예상하지 않은 순간 갑자기 이루어진 것을 짚어주신 것도 인상 깊었습니다. 우리의 통일도 갑자기 다가올 수 있습니다. 반드시 평화를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평화’는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말랑한(Soft)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점에도 100% 동의합니다.

경기도의 ‘DMZ OPEN 페스티벌’이 일익을 담당하겠습니다.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XFnm43Nxd9g

#DMZOPEN페스티벌 #DMZ #비무장지대 #인류공통자산 #생물다양성 #김동연 #경기도지사 #새물결 #새로운물결 #경기도 #변화의중심 #기회의경기


✻ 강연 소개 : 세렝게티 국립공원을 어느 날 탄자니아 정부가 아파트 단지로 개발하겠다고 한다면, 전 세계에 어떻게 반응할까요?! 아마 전 세계인이 다 들고 일어날 겁니다. "거기가 어떤 곳인지 아냐!", "아무리 너희 나라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