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천 확정
선거구
서울 서대문구 제4선거구(남가좌1동, 남가좌2동, 북가좌1동, 북가좌2동)
선거 구분
정당
더불어민주당
성별
후보자 특성
생년월일
마지막 수정일자
수, 2022/06/01 - 14:18

실력있는 젊은일꾼
일은 역시 차승연
자기 소개

더불어민주당 남북가좌동 서대문구의원 차승연입니다.

차승연은 서대문구의원으로 의정활동을 펼치면서

일로써 실력을 입증했습니다.

 

이제 더 크게 써주십시오.

서울의 변화, 가재울에서 시작하겠습니다.

희망을 품을 수 있는 행복 서울을 만들겠습니다.

 

정치를 하게 된 이유는
지역을 바꿔야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역에서 주민들과 함께 만드는 변화로
사람답게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 싶습니다.
학력
강진동초등학교 졸업
강진중학교 졸업
목포고등학교 졸업
전남대학교 법과대학 법학계열 졸업
고려대학교 법무대학원 법학석사
경력
전) 서대문구의회 의원
전) 서대문구의회 예산결산위원장
전) 서대문구의회 도시혁신연구회 대표
현) 더불어민주당 서울청년기초의원협의회장
전) 이재명 대선후보 다이너마이트 청년선대위 정책본부장
전) 행복중심 서대문마을생협 이사

더불어민주당이 많이 어렵습니다.
<사전투표>로 '견제'할 수 있는 힘을 주십시오!
잘못한 점은 반성하고, 부족한 것은 채우겠습니다.
새롭게 새롭게 거듭나겠습니다.
민주당에 주셨던 지지 거두지 마시고, 꼭 사전투표 해주세요!

#남...
더불어민주당이 많이 어렵습니다.<사전투표>로 '견제'할 수 있는 힘을 주십시오! 잘못한 점은 반성하고, 부족한 것은 채우겠습니다. 새롭게 새롭게 거듭나겠습니다.…
-

차승연님 관련 글

<서대문구청은 행정서비스 제공 잘 하고 있나>

정부나 공공기관 홈페이지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대선에서 윤석열 후보는 #디지털플랫폼정부 공약을 했습니다. 윤석열 후보 공약 중에 제일 인상깊었고, 괜찮은 정책이라 생각했습니다....
코로나19, 장마와 태풍, 치솟는 물가...
현실은 이다지도 참혹한데
가을하늘은 높디 높고, 청명하기만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추석 입니다.
행복만 가득한 한가위 보내시기 바랍니다.
#민주당_혁신이_필요해 #민주left

<민주당의 정치, 해설이 필요하다>

민주당이 추진하는 검찰개혁에 대해 당원들과 지지자들이 반대하진 않을 것이다. 그러나 민주당이 추구하는 검찰개혁의 목표와 내용을 물어보면 “이거다!”라고...

2014년 선거부터 제가 공약했던 '서대문구 공공산후조리원'이 북가좌2동에 차질없이 건립되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시에 공공산후조리원은 송파에 한 곳이 있을 뿐입니다.

저출생 극복을 위해 많은 여건이 달라져야 하지만, 산후조리부터 부담이 가중되는 걸 손놓고 있을 순 없었습니다. 더구나 서대문구에는 민간산후조리원도 적어서 인근 은평이나 마포로 가시고, 산후조리원에서 만난 출산동기들과 소통하며 이사를 가시는 경우도 종종 보았습니다.

2018년 당선 이후 문석진 서대문구청장님과 뜻이 맞아 다행히 임기 내에 부지 선정을 완료하고, 착공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서대문구청장님과 공공산후조리원 건립을 위해 애써주신 관계공무원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작년 말에 '서대문구 공공산후조리원 설치·운영 및 임산부 지원 조례'를 대표발의하여 산후조리비 지원까지 이뤄지도록 했습니다. 산후조리비는 소득에 관계없이 1년 이상 서대문구에 주소를 두고 계신 임산부에게 30만원을 지원합니다. 아직 보건복지부의 허가가 오질 않아서 하반기에 추경을 통해 예산을 확보하고 나서야 진행될듯 합니다. 현재 구로와 마포에서 시행되고 있기에 서대문구에서도 큰 무리없이 진행될 거라 생각합니다.(서울시에 가서 서울 전역으로 확대하고자 합니다)

공공산후조리원 이용비는 관내 민간산후조리원보다는 앞자리 숫자가 다릅니다. 가장 가까운 인근 산후조리원보다도 저렴한 250만원이 기준입니다. 사회적약자 배려가 있어 해당 되시는 분들은 기준 금액보다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공공산후조리원과 함께 '모자녀건강센터'도 함께 운영됩니다. 보통은 모자건강센터라 불리는데, 용어에 성인지감수성이 부족하다 생각하여 서대문구는 특별히 '모자녀건강센터'라 이름 붙였습니다.(모자보건법이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출생 극복을 위해 더 많은 사회적, 문화적 환경이 달라져야 하지만, 하나씩 하나씩 차근차근 바꿔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필요한 정책은 늘 경청하도록 하겠습니다.

월, 2022/04/25 - 10:05

강원도 원주의 김지헌 의원이 전국의 더불어민주당 청년기초의원 소통방에 전기차처럼 전거자전거 구입 보조금을 지원할 수 있는 조례를 만들었다는 소식을 공유했습니다.

기후위기대응에 관심이 많던 청년의원 몇이 각자의 동네에서 해당 지역의 사정에 맞게 조례를 만들었습니다. 서울에서는 진선미 의원이 먼저 시작했습니다. 경기 과천과 세종에서도 함께 했습니다. 저도 내용을 보니 친환경교통수단 확대라는 측면에서 서대문구에도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서대문구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를 개정발의했습니다.

주 내용은 구에 주민등록이 된 구민이 법에서 정하는 전기자전거 구입을 할 때, 최대 30만원 이내에서 구입비용을 지원해주는 것입니다. 물론 예산의 한계가 있어 올해 첫 시행의 경우 100대를 지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첫 시행이라 얼마나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신청을 할지 몰라서 3,000만원 정도의 예산을 잡은 것입니다.

얼마 전에 신청마감 결과 500명 이상의 주민들이 신청하셨다고 합니다. 추첨에 의해 결정했지만, 하반기에 추경으로 예산이 좀 더 확보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아직 전국적으로 확대되진 않았지만, 국가적으로 전기차 보급을 하는 것처럼 전기자전거 지원도 이뤄졌으면 합니다. 물론 이를 위해서는 더 안전한 자전거 운행을 위한 교통환경이 조성되어야 합니다.

또한 민간에서 운영하는 전기자전거 공유시스템은 기본 10분에 1,000원 이상인 경우가 있어 비용부담이 꽤 됩니다. 제가 따릉이를 자주 이용하는데, 언덕이 곳곳에 나타나는 서대문에서는 '전기따릉이'가 도입되었으면 하는 상상도 해보았습니다.

서울시의원이 되어서 서울시 차원에서 전기자전거 구입비용 지원과 전기따릉이 도입을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자전거 타기 안전한 교통환경도 함께 만들겠습니다. 비록 덴마크 코펜하겐처럼 도시계획의 첫번째가 '자전거'가 되기에는 역부족이더라도 자가용 중심의 교통시스템에서 대중교통과 친환경교통수단 확대로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월, 2022/04/25 - 10:05
  • 죄송합니다. 이 폼은 기한이 만료되었습니다. 새로운 이벤트로 다시 오겠습니다.